알이엠부동산, 양평 스타벅스 건물 매각 주관

  • 등록 2025.01.21 22:07:23
크게보기

북한강변의 대형 베이커리 카페가 매물로 나와

 

뉴스노믹스 전상천 기자 |

 

북한강변의 대형 베이커리 카페가 매물로 나왔다.

 

매각 주관사인 알이엠부동산의 김용길 대표는 21일 “매물로 나온 ‘스타벅스 더양평DT’는 스타벅스가 100% 임차 중인 건물"이라고 설명했다.

 

매각 예정 가격은 주변 매물의 토지가격 수준으로, 제1금융권이 조사한 탁상감정가보다 10% 이상 낮은 가격이다.

 

조만간 금리 인하와 맞물려 상업용 빌딩 시장이 활성화하면 시세 차익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고 말했다.


매물로 나온 ‘스타벅스 더양평DT’는 경기도 양평군 양근로 76에 위치하고 있으며, 양근대교, 양평군립 미술관과 인접하고 있는 스타벅스 스페셜 스토어(전국 11개뿐)다.

경기 양평은 뛰어난 자연경관과 쉬운 접근성 때문에 주변으로 카페와 레스토랑이 많이 생겨나면서 주말마다 서울 양양고속도로가 정체를 빚는 등 관광객들의 핫플레이스다.

 

남한강변에 위치한 장점을 부각시킬 수 있는 전면 통유리창과 층마다 계단식 좌석을 배치하는 등 넓고 시원한 공간감을 선사한다.

최초 개장 때는 리저브바, 티바나바, 드라이브 스루 모두 결합한 매장이었지만 매장 운영 및 매출의 극대화(빠른 회전율) 등을 고려해 지난해 2월부터 리저브 매장은 철수해 운영 중이다.

루프톱은 야외무대 및 객석 형태의 공간으로 구성돼 있어 다양한 문화 공연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으나 야외 공간의 활용도를 고려해 대수선 공사를 앞두고 있다. 루프톱 대부분을 실내 공간으로 편입하고, 새로운 콘셉트를 더하면서 매출 증대가 기대된다.

 


알이엠부동산중개는 ‘REM (부동산매니저)’들이 성공적인 부동산 투자와 중개를 위해 빅데이터 및 AI 기반의 ‘ROTOS (부동산 자동 가치산정, AVM)’를 활용, IBK기업은행, 우리은행 등과의 업무제휴를 통해 해당 금융기관의 기업 및 우수고객 분들을 위한 부동산 중개, 경·공매, 컨설팅 등 다양한 부동산 투자자문 서비스를 제공하는 부동산 투자자문 및 중개법인이다.

전상천 기자 spindoctorjeon@thenewsmomics.com
Copyright @뉴스노믹스 Corp. All rights reserved.


프로필 사진
전상천 기자

뉴스노믹스는 글로벌 클라우드소싱 플랫폼을 구축하는데 모든 관심을 쏟고 있습니다. 한국내 이주민들이 자신의 삶을 스스로 기록, 스토리텔링 할 수 있도록 협업해 디지털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내용과 방향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 한국을 해외로, 해외 각국가의 이야기를 국내에 소개하는데 '올인'한 상태입니다.

정치경제 분석, 메콩강유역 탐사보도, 아시아 근현대사, 난민, 탈북자, 소수민족, DMZ, 지뢰, 재래식 무기 등 폐기되어야 할 전쟁 유물로 인해 고통을 겪고 있는 현장을 누비고, 그 피해자들의 이야기를 다뤄왔습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6길 28-12, 5층(양재동) 등록번호: 서울,아54319| 등록일 : 2022-06-22 | 발행인 : 전상천 | 편집인 : 권경희 | 전화번호 : 02-573-7268 Copyright @뉴스노믹스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