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노믹스 전상천 기자 |
인공지능(AI) 플랫폼 전문기업 몬드리안에이아이(대표 홍대의)는 자사의 클라우드 중개 플랫폼 ‘Runyour AI’가 NVIDIA Blackwell 아키텍처 기반의 차세대 GPU ‘B200’의 공급을 공식 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공급 개시로 국내 기업과 연구기관은 최신 세대 AI 연산 성능을 국내 최단 리드타임과 합리적인 요금으로 신속하게 도입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사전 예약 고객에 한해 한정 특별가로 B200을 이용할 수 있어 고성능 AI 인프라를 보다 경제적인 조건으로 확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에 제공하는 NVIDIA의 최신 B200의 주요 기능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 초고성능 연산능력: 2080억(208 billion) 트랜지스터와 듀얼-다이(Dual-Die) 설계를 적용, 단일 GPU 기준 FP8 연산성능 20 PFLOPS 지원.
· 대용량 메모리: 192GB HBM3e 메모리와 8TB/s 대역폭을 제공해 LLM (대규모 언어모델)과 생성형 AI (Generative AI) 워크로드 가속에 최적화.
· 고속 연결성: 최신 NVLink 5세대 인터커넥트를 통한 최대 1.8TB/s P2P 연결로 멀티-GPU 학습 환경에서도 최적의 성능 구현.
Runyour AI는 국내 최초로 GPU 소유자와 수요자를 연결하는 전문 클라우드 중개 플랫폼으로, 필요에 따라 GPU 리소스를 온디맨드 또는 장기 계약 형태로 유연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다.
NVIDIA의 최신 모델인 Blackwell 아키텍처 기반의 B200의 도입을 통해 LLM 학습 및 추론에서 최대 30배의 성능 향상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몬드리안에이아이는 "NVIDIA B200은 기존 대비 AI 학습과 추론 모두 4배 이상 성능 향상을 기대할 수 있는 혁신적 제품"이라며, "Runyour AI를 통해 국내 기업들이 가장 빠르고 합리적인 조건으로 최신 Blackwell 인프라를 도입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B200 공급은 국내 AI 인프라 시장에 새로운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고성능 AI 컴퓨팅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현시점에서 NVIDIA B200 기반 Blackwell GPU 클라우드는 중요한 선택지가 될 전망이다.
한편, 몬드리안에이아이는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AI EXPO KOREA 2025(국제인공지능대전)’에 참가해 Runyour AI를 선보일 예정이다.
전시회 기간 동안 몬드리안에이아이 부스를 방문하면 서비스 시연을 직접 체험할 수 있으며, 현장 한정 프로모션 이벤트를 통해 Runyour AI의 다양한 서비스를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AI 인프라를 직접 확인하고 상담할 수 있는 이번 행사는 최신 GPU 기술과 클라우드 서비스를 도입하려는 기업 및 연구기관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몬드리안에이아이(Mondrian AI)는 데이터 엔지니어, 데이터 과학자, 소프트웨어 전문가들로 구성된 기업으로, 다양한 산업과 정부 기관의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지능형 소프트웨어를 만든다.
효율적인 프로세스를 통해 복잡한 데이터 속에서 의미를 발견하고 이를 효과적으로 분석 및 표현해 데이터의 가치를 극대화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