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엔진, 시리즈A 투자 유치

  • 등록 2025.05.14 22:34:17
크게보기

창작자 맞춤형 AI 기술로 콘텐츠 제작 시장 공략 본격화

 

뉴스노믹스 전상천 기자 |

 

AI 기반 그림체 생성 전문 기업 슈퍼엔진이 2025년 5월 스마트스터디벤처스로부터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투자 금액은 비공개다.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슈퍼엔진은 AI 기술 고도화 및 글로벌 진출 기반 확보에 속도를 낼 예정이다.

슈퍼엔진은 창작자의 고유한 그림체를 정밀하게 학습하는 AI 기술(Pure Model AI)을 자체 개발해 웹툰, 출판만화, 게임 그래픽 등 다양한 콘텐츠 제작 분야에서 일관성과 개성을 모두 담아낼 수 있는 이미지 생성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단순 생성이 아닌 창작자의 스타일을 보존하는 AI로 주목받고 있으며, 기술의 윤리성과 실용성 측면에서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슈퍼엔진은 AI가 창작자의 도구로 기능하는 환경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웹툰·게임·영상 등 콘텐츠 제작 전반에 적용 가능한 솔루션을 제공해 나갈 예정이다.

 

‘작가의 스타일을 지키는 AI’라는 핵심 가치를 바탕으로, AI 기술이 창작자의 창의성을 해치지 않고 윤리적으로 보완하는 방향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기술 개발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앞으로도 슈퍼엔진은 창작자의 권리 보호, 콘텐츠 산업 내 공정한 AI 활용 문화 조성에 기여하며, 글로벌 무대에서 경쟁력 있는 AI 기술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계획이다.

슈퍼엔진은 앞선 생성형 AI 기술을 기반으로 게임과 웹툰을 제작하는 콘텐츠 제작사로, 2023년 4분기에 생성형 AI 활용 제작 서비스 ‘알파랩(AlphaLab)’을 론칭했다.

 

이어 2024년부터 2년 연속 일본 ‘망가재팬 신춘회’ 메인 이벤터로 초청받아 탁월한 AI 기술력을 인정받고 현지 만화가들의 지지를 확보했으며, 더 많은 창작자가 AI를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를 정식 출시할 계획이다.

 

슈퍼엔진은 이처럼 새로운 콘텐츠 제작 패러다임을 선보이며 종합 콘텐츠 회사로 도약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superngine.com/

전상천 기자 spindoctorjeon@thenewsmomics.com
Copyright @뉴스노믹스 Corp. All rights reserved.


프로필 사진
전상천 기자

뉴스노믹스는 글로벌 클라우드소싱 플랫폼을 구축하는데 모든 관심을 쏟고 있습니다. 한국내 이주민들이 자신의 삶을 스스로 기록, 스토리텔링 할 수 있도록 협업해 디지털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내용과 방향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 한국을 해외로, 해외 각국가의 이야기를 국내에 소개하는데 '올인'한 상태입니다.

정치경제 분석, 메콩강유역 탐사보도, 아시아 근현대사, 난민, 탈북자, 소수민족, DMZ, 지뢰, 재래식 무기 등 폐기되어야 할 전쟁 유물로 인해 고통을 겪고 있는 현장을 누비고, 그 피해자들의 이야기를 다뤄왔습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6길 28-12, 5층(양재동) 등록번호: 서울,아54319| 등록일 : 2022-06-22 | 발행인 : 전상천 | 편집인 : 권경희 | 전화번호 : 02-573-7268 Copyright @뉴스노믹스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