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만 있으면 된다… 코딩 몰라도 도전 가능한 아폭 해커톤, 총상금 100만원 규모 개최

  • 등록 2025.08.01 13:01:59
크게보기

선착순 50명 한정, 무박 1박2일로 진행되는 체험형 디지털 콘텐츠 해커톤
누구나 쉽게 제작 가능한 인터랙티브 콘텐츠 플랫폼 ‘아폭’ 활용
총상금 100만원, 앰버서더 선발 기회 및 공식 수료증 제공

뉴스노믹스 전상천 기자 |

 

디지털 콘텐츠 테크 기업 팜피가 인터랙티브 콘텐츠 제작 플랫폼 ‘아폭(apoc)’을 활용한 무박 해커톤을 연다.

 

오는 8월 15~16일 서울에서 열리는 이번 ‘디지털 괴짜 실험실’ 해커톤은 선착순 50명을 모집하며 누구나 참여 가능한 자유 주제 형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해커톤은 일반적인 개발 중심 행사와 달리 대학생·기획자·디자이너·크리에이터 등 비개발자도 참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참가자들은 코딩 지식 없이도 웹 기반 도구인 ‘아폭’을 활용해 24시간 안에 자신만의 디지털 콘텐츠를 기획·제작·퍼블리싱까지 완료하게 된다.

팜피는 이번 해커톤은 ‘이게 될까?’ 싶은 아이디어를 실험할 수 있는 창작의 놀이터라며, 누구나 가지고 있는 상상력과 스토리텔링 감각만으로도 새로운 콘텐츠를 만들 수 있다는 점에서, 디지털 콘텐츠에 관심 있는 누구에게나 열린 기회라고 설명했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프리미엄 아폭 계정과 실시간 멘토링, 식사와 간식, 공식 수료증이 제공되며 우수 참가자에게는 총 100만원 규모의 상금과 함께 향후 아폭 앰버서더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팜피는 해커톤 참여 대상을 다음과 같이 제시했다. △차별화된 포트폴리오를 원하는 대학생 △디지털 콘텐츠와 스토리텔링에 관심 있는 마케터 △자신의 IP·캐릭터를 콘텐츠로 확장해보고 싶은 창작자 △비개발자이지만 새로운 디지털 경험을 시도해보고 싶은 일반인 등이다.

팜피는 기술보다 아이디어와 스토리텔링에 중심을 둔 콘텐츠 실험 해커톤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며, 이번 1기를 시작으로 해커톤 커뮤니티 기반의 창작 생태계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참가 신청은 8월 8일까지 가능하며, 행사 장소는 서울 내 공간 중 추후 안내될 예정이다. 지원은 웹사이트(https://www.apoc.day/hacklab)에서 바로 가능하며, 오직 선착순 50명에게만 열려 있다.

 


아폭 해커톤 개요

- 행사명: apoc 해커톤 1기 ‘디지털 괴짜 실험실’
- 일정: 2025년 8월 15일(금) ~ 16일(토), 24시간 무박 진행
- 장소: 서울(상세 장소 추후 개별 안내)
- 접수처: https://www.apoc.day/hacklab
- 접수 마감: 2025년 8월 8일(금)
- 참가비: 무료
- 참가 대상: 20세 이상 누구나
- 모집 인원: 선착순 50명

팜피 소개

팜피는 IT/콘텐츠 기업으로 ‘고객에게 현실과 디지털을 이어주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라는 사명을 가지고 다양한 콘텐츠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콘텐츠 DB를 토대로 XR Engine이라는 자체 기술을 개발해 2D 디지털 콘텐츠를 넘어 3D/AR/VR 콘텐츠를 융합해 제작할 수 있는 웹 기반, 노코딩 콘텐츠 제작 저작툴과 XR 콘텐츠를 공유하고 수익화할 수 있는 플랫폼 ‘아폭(apoc)’을 개발했으며, AI 기술까지 플랫폼에 탑재해 비전문가도 손쉽고 빠르게 콘텐츠를 제작 및 배포할 수 있다. 팜피는 XR 및 메타버스에 최적화된 실무 중심의 국내 최고 수준의 인하우스 XR 엔지니어와 디자이너 그룹으로 구성돼 있다.

전상천 기자 spindoctorjeon@thenewsmomics.com
Copyright @뉴스노믹스 Corp. All rights reserved.


프로필 사진
전상천 기자

뉴스노믹스는 글로벌 클라우드소싱 플랫폼을 구축하는데 모든 관심을 쏟고 있습니다. 한국내 이주민들이 자신의 삶을 스스로 기록, 스토리텔링 할 수 있도록 협업해 디지털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내용과 방향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 한국을 해외로, 해외 각국가의 이야기를 국내에 소개하는데 '올인'한 상태입니다.

정치경제 분석, 메콩강유역 탐사보도, 아시아 근현대사, 난민, 탈북자, 소수민족, DMZ, 지뢰, 재래식 무기 등 폐기되어야 할 전쟁 유물로 인해 고통을 겪고 있는 현장을 누비고, 그 피해자들의 이야기를 다뤄왔습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6길 28-12, 5층(양재동) 등록번호: 서울,아54319| 등록일 : 2022-06-22 | 발행인 : 전상천 | 편집인 : 권경희 | 전화번호 : 02-573-7268 Copyright @뉴스노믹스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