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트웨어, AWS 퍼블릭 섹터 데이에서 AI 보안·챗봇 서비스 선보인다

  • 등록 2025.09.10 18:26:11
크게보기

공공·헬스케어 특화 AI 서비스로 디지털 혁신 가속화

뉴스노믹스 전상천 기자 |

 

AI 전문 기업 솔트웨어가 11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개최되는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AWS) 주관 ‘AWS 퍼블릭 섹터 데이 2025(AWS Public Sector Day 2025)’에 참가해 공공기관과 교육기관, 헬스케어 고객 특화 AI 솔루션을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솔트웨어는 이번 행사에서 AI 기반 보안 서비스 ‘Sapie-Guardian’과 Agent AI 기반 챗봇 서비스 ‘Sapie-Bot’을 선보인다.

Sapie-Guardian은 공공기관과 헬스케어 고객을 위한 민감정보 보호 서비스로, 개인정보와 기밀정보가 AI 애플리케이션(ChatGPT, Gemini 등) 사용 과정에서 유출되는 것을 사전에 탐지하고 차단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Sapie-Bot은 단순 대화형 응답을 넘어 사용자의 맥락을 이해하고 스스로 판단하는 초개인화 업무 어시스턴트로, Advanced RAG(검색 증강 생성) 기술을 기반으로 질의응답과 보고서 작성, 데이터베이스(DB) 조회, 그룹웨어 연동 업무 처리 등 실무 자동화를 지원한다.

솔트웨어의 AI 솔루션은 이미 국내 주요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과 성형정보 플랫폼 등에서 도입돼 서비스 응답속도 개선과 업무 자동화 성과를 입증했다.

 

특히 Agent AI 기반 반복업무 자동화와 LLM 파인튜닝을 통해 비개발자도 손쉽게 활용할 수 있는 사용성을 확보한 것으로 평가받는다.

 


한편 오는 9월 11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리는 ‘AWS 퍼블릭 섹터 데이 2025’는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는 AWS의 AI와 클라우드 기술이 대한민국 공공부문에 가져올 변화를 조망하는 자리다.

 

이번 행사에서는 △생성형 AI 시대의 공공서비스 혁신 방안 △차세대 클라우드 네이티브 아키텍처 구현 사례 등 다양한 주제를 중심으로 글로벌 전문가들의 인사이트가 공유된다.

 

또한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AI 기반 솔루션 구현을 위한 실질적인 방법론과 국내 사례가 소개될 예정이다.

전상천 기자 spindoctorjeon@thenewsmomics.com
Copyright @뉴스노믹스 Corp. All rights reserved.


프로필 사진
전상천 기자

뉴스노믹스는 글로벌 클라우드소싱 플랫폼을 구축하는데 모든 관심을 쏟고 있습니다. 한국내 이주민들이 자신의 삶을 스스로 기록, 스토리텔링 할 수 있도록 협업해 디지털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내용과 방향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 한국을 해외로, 해외 각국가의 이야기를 국내에 소개하는데 '올인'한 상태입니다.

정치경제 분석, 메콩강유역 탐사보도, 아시아 근현대사, 난민, 탈북자, 소수민족, DMZ, 지뢰, 재래식 무기 등 폐기되어야 할 전쟁 유물로 인해 고통을 겪고 있는 현장을 누비고, 그 피해자들의 이야기를 다뤄왔습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6길 28-12, 5층(양재동) 등록번호: 서울,아54319| 등록일 : 2022-06-22 | 발행인 : 전상천 | 편집인 : 권경희 | 전화번호 : 02-573-7268 Copyright @뉴스노믹스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