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노믹스 전상천 기자 |
굿데이터코퍼레이션 펀덱스(FUNdex)에서 발표한 9월 3주차 TV-OTT 통합 비드라마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부문에서 ‘직장인들 시즌2’의 김원훈이 1위에 올랐다.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부문에서 3주 연속 1위에 오른 것이다.

김원훈은 25년 들어 OTT 오리지널인 '직장인들', '직장인들 시즌2', 'SNL코리아 시즌7' 뿐만 아니라 지상파 예능인 '전지적 참견 시점'과 '마이턴' 등에 출연하는 활약을 보였다.
그 결과 TV-OTT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부문 1위에 4회나 등극했으며, 3위에도 2회에 오르는 등 상위권에 이름을 꾸준히 올리는 성과를 보이고 있다.
이러한 김원훈의 기록은 '굿데이' 출연으로 1위에 4회 오른 G-Dragon과 같은 결과다.
최근 상승세를 이어간다면 김원훈의 25년도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부문 정상 도전도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2위는 ‘보이즈 2 플래닛’의 이상원이 차지했다. 전주 대비 세 계단 상승하면서 10주 연속 비드라마 화제성 1위를 하고 있는 ‘보이즈 2 플래닛’의 화제성을 견인하는 이슈메이커 역할을 하고 있음을 증명했다.
3위는 여전히 결혼 소식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런닝맨’의 김종국인 가운데, 4위 역시 ’보이즈 2 플래닛’의 김건우가 차지했다.
5위에는 ‘섬총각 영웅’의 임영웅이 이름을 올렸다. 종영 주차에 프로그램에서 ‘엄마의 노래’를 부른 것이 화제가 되며 전주 대비 열 다섯 계단 상승했다.
6위는 ‘무쇠소녀단2’의 설인아인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프로그램 출연자의 첫 TOP10 진입으로, 복싱 결승 장면이 화제되었다.
그 뒤로 7위부터 10위까지는 ‘동상이몽2_너는 내 운명’의 이대호, ‘보이즈 2 플래닛’의 유강민, ‘나 혼자 산다’의 KEY 그리고 ‘보이즈 2 플래닛’의 장한음이 순이다.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발표한 9월 2주차 순위는 2025년 9월 15일부터 2025년 9월 21일까지 방송 또는 공개 중이거나 예정인 TV 비드라마와 OTT 오리지널 비드라마 그리고 각 프로그램에 출연한 출연자와 게스트를 조사 대상에 포함하였다.
한 주간 가장 경쟁력 있는 프로그램을 선정하기 위한 화제성 조사는 뉴스기사, VON(Voice of Netizen), 동영상(영상클립 및 숏츠), SNS에서 발생한 프로그램 관련 정보들과 이에 대한 네티즌 반응을 분석한 결과이다. 조사를 위해 수집된 자료 가운데 프로그램과 관련 없는 자료, 화제성 점수를 의도적으로 올리기 위한 어뷰징 자료는 필터링 단계를 통해 처리된다. 이 과정을 통해 프로그램 경쟁력이 보다 정확하게 분석되고 있으며 정확도는 97%이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