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노믹스 신경식 기자 |
40~50대들을 위한 추억 소환 세대 공감 뮤지컬 콘서트 “응답하라 X세대 시즌4”가 오는 10월 5일, 6일 홍대 온맘시어터에서 열린다.
응답하라 X세대는 2016년 가수 전초아, 차수경, 김기태, 그리고 개그맨 김진철을 주축으로 공연되기 시작하여 2018년 시즌 2에 개그우먼 정지민, 가수 겸 프로듀서 공휘가 합류했다.
지난 2023년엔 너의 목소리가 보여 시즌 4 김경호 편 우승자인 가수 김건이 합류해 3회 공연 전체가 매진되며 많은 이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은 뮤지컬 콘서트다.
응답하라 X세대 뮤지컬 콘서트는 90년대 추억의 노래뿐만 아니라, 세기말 우리들의 청춘의 이야기에 노래 얹어 재미와 감동을 전해 준다.
공연 기획과 팀의 리더를 맡고 있는 가수 전초아는 싸이월드 BGM으로 유명한 “어쩌다가”를 부른 1대 란으로 본인의 10대를 회상하며 이 공연을 제작하고 진행하고 있다.
전초아는 응답하라 X세대 뮤지컬 콘서트를 기획하며 프로 가수들의 춤과 노래, 연기 도전까지 이끌어 내며 힘든 점도 물론 많지만 공연을 보러 와 주시는 관객들이 잠시라도 추억 속으로 돌아가 즐기는 모습을 보면 이보다 더 큰 보람을 느끼며, 무대에 설 기회가 적은 신인들을 공연을 통해 데뷔시킬 수 있는 것이 무엇보다 기쁘다고 말한다.
이번 시즌 4에는 1대 란 전초아, 아내의 유혹 ost. 용서못해의 차수경, KBS 공채 개그우먼 트롯마마 정지민, 프로듀서 및 가수 공휘, 가수 김건 그리고 프로듀스 101 출신의 K-pop 가수 피터와 신은지, 유턴 콰이어 등이 함께 출연하여 전 시즌 보다 더 활기찬 무대를 보여 줄 준비를 하고 있다.
모르는 사람은 있어도 한번 보면 출구 없이 빠지는 추억 소환 뮤지컬 콘서트, 응답하라 X세대 시즌 4, 이번 시즌은 또 어떤 재미와 감동을 선사할지 벌써부터 기다려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