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노믹스 전상천 기자 |
AI 기반 XR 플랫폼 및 기반 기술을 개발하는 애니펜(대표·전재웅)은 최근 자체 개발해 서비스 중인 모바일 게임 ‘캐치! 티니핑 AR’의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극장판 애니메이션 ‘사랑의 하츄핑’이 90만 관객 돌파를 목전에 둔 것을 축하하는 동시에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이해 기획됐다.
라라핑, 키키핑 등 11종을 20회 이상 캐치하면 이벤트 종료 후 보상이 주어진다.
오는 22일까지 이벤트 기간 중 매주 주말 및 추석 연휴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사용자에게 선물을 지급한다.
앞서 애니펜은 지난 8월 AI 이모티콘 스티커 앱 ‘베리모지’를 론칭했으며, 3월에는 KBO 리그 NC 다이노스와 ‘다이노스와 함께 AR’과 ‘나도 다이노스 AI’ 포토 키오스크를 출시했다.
또한 기술 특례 상장을 위한 예비기평 심사에서 A등급을 획득했다.
전재웅 애니펜 대표는 “애니펜에서 서비스 중인 게임들을 사랑하는 어린이들 덕분에 최근 ‘캐치! 티니핑 AR’의 누적 다운로드 수가 50만에 다다랐다”며 “애니펜이 만든 게임을 향한 아낌 없는 성원에 감사드리며, 극장판 애니메이션 ‘사랑의 하츄핑’의 성공을 축하하는 마음을 담아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애니펜(Anipen Inc.)은 2013년 설립한 AI 기반 XR 플랫폼 및 기반 기술을 개발하는 스타트업으로, 구글, 퀄컴, AWS, 산리오, 삼성전자 등 국내외 글로벌 기업들과 협업하고 있다.
지난 2023년 11월에는 인공지능(AI)·증강현실(AR)을 적용한 문화재 XR 플랫폼 ‘헤리버스 공존: 1887 경복궁 진하례’를 공개했으며, AI, AR, 디지털 트윈, 아바타 엔진 등 탄탄한 기술력과 풍부한 경험으로 멀티 IP 대응이 가능한 커머스 및 AI 기반 XR 플랫폼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anipe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