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노믹스 전상천 기자 |
인천테크노파크와 뉴작은 오는 11월 8일~9일 양일간 인천 연수구 갯벌타워 문화콘텐츠센터 교육실에서 ‘2024년 인천 XR 전문인력 양성교육’ 재직자 단기 과정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인천 소재 기업 재직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번 교육은 언리얼 엔진을 활용해 메타버스 콘텐츠 제작 능력을 향상시키고자 기획됐다.
특히 자동차 시뮬레이션 릴 제작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XR 기술은 다양한 산업에 혁신을 불러일으키고 있으며, 메타버스 분야에서 실무 능력을 강화하려는 재직자들에게 이번 과정은 절호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일정은 평일인 오는 11월 8일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 (3시간), 토요일인 11월 9일에는 오후 1시부터 8시(5시간)까지 이틀에 걸쳐 8시간 단기 속성으로 운영된다.
재직자들의 스케줄을 고려해 평일 저녁과 주말을 활용해서 교육을 운영한다.
교육내용은 언리얼 엔진 5.4 버전을 활용한 자동차 시뮬레이션 콘텐츠 제작에 초점을 맞춘다.
세부적으로는 언리얼 엔진 설치와 사용법을 소개하는 것부터 시작해 카메라 설정 및 릴 제작 기법을 배운다.
오는 11월 9일에는 자동차 시뮬레이션에 대한 심화 이해와 실제 릴 제작 실습이 포함된다.
수강생들은 실무에서 언리얼 엔진을 활용한 콘텐츠 개발 역량을 강화할 수 있다.
특히 자동차 시뮬레이션과 같은 산업 특화형 콘텐츠 제작 스킬을 익힐 수 있는 기회로, 참가자들이 실무에 즉시 활용 가능한 기술을 배우게 된다.
전액 무료로 진행되는 이 과정은 인천지역 기업 재직자들을 대상으로 한다.
특히 메타버스, 자동차 시뮬레이션 등 다양한 XR 기술에 관심을 갖고 있는 재직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교육을 통해 참가자들은 언리얼 엔진을 활용한 콘텐츠 제작에 대한 이론과 실무 능력을 겸비한 미래 XR 시장의 리더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다.
한편 ‘2024년 인천 XR 전문인력 양성교육’ 재직자 단기 과정은 신청 시 재직증명서, 4대보험 납입 증명서를 꼭 첨부해야 한다. 이외의 자세한 사항은 뉴작에 유선전화 또는 이메일(xr@newjak.net)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뉴작은 프로젝션맵핑, 미디어파사드, VR, AR, XR 등 실감미디어 콘텐츠 개발 및 인공지능 연계 콘텐츠를 개발·제작한다. 사용자의 상황에 맞춘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는 실감형 미디어아트 제작 전문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newjak.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