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노믹스 전상천 기자 |
2024년 11월 12일 (화) 서울 –
알리바바 인터내셔널 산하의 글로벌 B2B 커머스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는 알리바바닷컴(Alibaba.com)이 한국의 주요 뷰티 브랜드들과 함께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베트남 호치민시에서 개최된 ‘K-뷰티 엑스포 베트남(K-Beauty Expo Vietnam)’에 참가했다.
경기도, 킨텍스 및 코트라가 공동 주최한 해당 박람회는 한국 뷰티 기업들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고 K-뷰티 제품을 베트남 시장에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K-뷰티 엑스포 베트남은 5,000㎡ 규모의 전시장에서 5개국 이상의 150여 개 기업이 참가하고, 8개국 이상의 100여 개 바이어가 초청되어 국제적 네트워킹과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하는 장이 되었다.
이번 행사에는 알리바바닷컴에 입점한 GP클럽(JM Solution), LG 생활건강, 글루타넥스, 더 피엘(루미누보), 아름빛, 온그리디언츠, 웨트트러스트, 웰로지, 유한킴벌리(그린핑거), 제이숲(JSOOP), 코리아나, 프롬바이오(마스티나) 등 10여 개의 국내 뷰티 브랜드가 참여했다.
알리바바닷컴은 한국 로컬 브랜드들이 글로벌 B2B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과 혜택을 제공해 왔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서는 특별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 기업들이 베트남 시장에서 자사 제품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발굴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도왔다.
또한, 베트남 현지 소비자와 유통업체들에게 한국 뷰티 제품의 우수성을 선보이며 K-뷰티의 브랜드 가치를 한층 더 높이는 계기를 마련했다.
베트남은 현재 한국의 최대 무역 파트너이자 K-뷰티 제품의 1위 수출국으로 자리 잡고 있다. 약 1억 명에 달하는 내수 시장과 평균 연령 32.5세의 젊은 소비층 덕분에 K-뷰티 수출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환경은 한국 뷰티 브랜드들이 베트남 시장에 성공적으로 정착하고 성과를 창출할 수 있는 유리한 기회를 제공한다.
마르코 양(Marco Yang) 알리바바닷컴 한국 총괄은 “이번 K-뷰티 엑스포 베트남에 알리바바닷컴이 처음으로 참가해 부스를 찾은 많은 방문객들에게 알리바바닷컴과 K-뷰티 브랜드를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기회를 마련했다”며, “특히 해외 전시회에 참가하기 어려웠던 한국 뷰티 브랜드들에게는 의미 있는 경험이 되었고, 상호 협력을 통해 서로에게 이익이 되는 윈-윈(win-win)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서 그는 “이번 기회를 통해 알리바바닷컴과 K-뷰티 엑스포에 참가한 기업들이 베트남 시장에서 활발히 협력하며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다지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