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노믹스 오석환 기자 |
청솔밴드여행사 권택원 대표는 오는 2025년 12월 31일(수)~2026년 1월 1일 강원특별자치도 동해시 일대에서 '2026년 동해 해돋이 열차' 전국 9대 일출 명소 무박 2일 기차여행을 출시 진행 한다고 4일 전했다.
이번 2026년 새해 동해 해돋이 여행은 '코레일 팔도장터 관광열차'로 진행하며, 서울역(31일, 23시29분) 출발하여 청량리역, 덕소역, 양평역, 원주역, 제천역에 정차하여 동해역에 도착한다.
코레일 팔도장터 관광열차는 동해역 도착 후, 연계차량 버스로 동해시 일대 관광지를 여행 한다.

코레일 팔도장터 관광열차가 이동하는 열차 내에서는 여행 참가자분들이 지루하지 않도록 다양한 프로그램 '느린 우체통(새해 소망 적기), 새해복 웰컴키트 제공' 등이 준비 되어 있다.
또한 돌아오는 열차 내에서도 '칙칙폭폭 보이는 라디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 했다.
이번 해돋이 기차여행의 일출 장소는 망상해수욕장이며, 동해시 관광 코스로는 동해보양온천, 무릉계곡, 묵호항, 묵호등대, 논골담길, 도째비골스카이밸리, 추암촛대바위 등을 둘러 본다.

동해 일출 기차여행 상품 가격은 129,000원이며, 조식은 추운 몸을 녹여 줄 따뜻한 황태해장국을 준비 했으며, 중식은 묵호항, 묵호전통시장 일대에서 자유식이고, 석식은 열차 내에서 도시락을 제공 한다.
이번 동해 해돋이 무박2일 코레일 팔도장터 관광열차 여행의 궁금사항이나 참가 신청은, 기획 진행 담당 여행사(청솔밴드여행사) 권택원 대표(010-3249-3774)로 문의하면 된다.
해마다 동해 새해 일출을 보기 위해 수많은 인파가 몰리는데 자가용, 버스가 아닌 교통체중 걱정 없이 떠나는 편안한 코레일 해돋이 기차여행으로 2026년 새해를 시작 해 보는건 어떨까.










